알림마당

공공보건의료재단의 주요사항을 알려드립니다.

  • 의료안전 및 감염관리 향상을 위한 「서울시립병원 감염관리 협의체 1차 회의」 개최

    등록일 : 2021-10-12조회수 : 1013
  • 서울시립병원 감염관리 협의체 1차 회의(‘21.10.8.)
    서울시립병원 감염관리 협의체 1차 회의(‘21.10.8.)

     

    지난 10월 8일,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대표 김창보, 이하 재단)은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하에 시립병원 의료안전 및 감염관리 향상방안 모색을 위한 「서울시립병원 감염관리 협의체 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에는 8개 시립병원의 감염관리실(팀)장 및 감염관리실무자 대표, 서울시 감염병연구센터 김원래 교육지원팀장, 재단 김창보 대표이사, 전병학 의료안전팀장 등 21명의 관계자가 참석하였으며, 대면회의와 화상회의를 병행하는 방식으로 회의가 진행되었다.

     

    ▲ 참여병원: 서울의료원, 보라매병원, 서남병원, 동부병원, 북부병원, 어린이병원, 서북병원, 은평병원

     

    본 회의를 통해 8개 시립병원 감염관리실(팀) 구성원을 대상으로 9월 중에 실시한 ‘감염관리 직무교육 수요 조사’ 결과를 공유하고, 시립병원 감염관리 협의체 구성 및 운영 계획과 함께 협의체의 활용방안과 기대역할에 대해 논의하였다.

     

    재단 김창보 대표이사는 “코로나19 대응의 일선에서 가장 노고가 많음을 잘 알고 있으며, 서울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는 말로 개회사의 문을 열었으며,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대에 대비하여 시립병원 운영의 정상화를 위한 시립병원 감염관리의 조직적∙기능적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하자.”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