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공공보건의료재단의 주요사항을 알려드립니다.

  •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서울시립대학교, 제1기 도시건강정책 최고위자 과정 성료

    등록일 : 2021-09-29조회수 : 1050
  •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서울시립대학교, 

    제1기 도시건강정책 최고위자 과정 성료

     

     

    □ 서울시공공보건의료재단(대표이사 김창보, 이하 재단)과 서울시립대학교(총장 서순탁, 이하 서울시립대)는 거대도시 서울의 보건의료 환경적 특성을 반영하여 개발된 ‘도시건강정책 최고위 과정’을 마치고, 지난 9월 27일(월)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 제 1기 도시건강정책 최고위 과정에는 서울 내 다양한 보건의료기관 경영자 및 관리자뿐 아니라 서울시의회, 관련 유관기관 최고위자, 서울시 시민건강위원, 시민단체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총 21명이 다채로운 논의를 통해 네트워크를 형성하였다. 

     

    □ 9월 27일 저녁 8시에 개최된 수료식은 이영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과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의 축사로 시작되어, 김창보 서울시 공공보건의료재단 대표와 임준 서울시립대 도시보건대학원 교수의 인사말, 수료증 수여, 수료자 노승국 시민건강위원과 박찬병 서북병원장 소감,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나백주 교수 사회 하에 진행되었다.

     

    □ 이영실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은 “인구 천만명의 서울을 건강하게 하는 일은 여기 계신 공공보건의료 최고위자 분들로부터 시작된다.”며 수료자들의 건승을 기원하였고, 박유미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과정을 기획하고 운영한 김창보 대표, 서순탁 총장과 더불어 임준 교수, 나백주 교수, 이지현 박사 등 운영진들의 수고에 감사와 격려를 보냈다. 

     

    □ 수료자 대표로 노승국 서울시 시민건강위원은 “시민대표의 한 사람으로 생활 속에서 느꼈던 여러 궁금증들을 해결하였고, 일선 보건기관에 방역에 대한 건의도 하면서 이론과 실무를 직접 챙기기도 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박찬병 서북병원장은 “앞으로 판단하는 모든 행동에서 공공보건의료인으로서의 행태 개선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고 언급하였다.

     

    □ 수료자들이 약 4개월 간의 과정을 통해 축적한 역량과 공감대는 향후 도시건강정책의 대안을 만드는 초석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 한편, 최고위 과정 수료식은 코로나19 확산 여파를 고려하여 백신 2차 접종 완료 후 14일 이상 경과한 인원으로 제한적 현장 참여를 실시하고 현장 참여가 어려운 인원은 온라인으로 참여하여 안전하게 진행되었다

     

    제1기 도시건강정책 최고위자 과정 수료 (2021. 9. 27.)
    제1기 도시건강정책 최고위자 과정 수료 (2021. 9. 27.)